뇌경색 초기증상 10가지

안녕하세요. 이번 포스팅에서는 뇌경색 초기증상 10가지,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 뇌경색의 초기증상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.

뇌경색 증상을 겪는 노인

 

손에 힘이 빠지는 증상

▶︎ 평상시처럼 멀쩡하다가, 물건을 들고 있는데 갑자기 손에 힘이 쭉 빠지더니 자꾸 물건을 놓친다면 이는 뇌경색 초기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.

 

방금 한 행동을 인지 못하는 증상

▶︎ 장금 내가 한 행동이나 말을 아예 기억 못 하거나 인지 못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 

 

두통 증상

▶︎ 뇌경색 초기증상으로 나타나는 두통은 일반적인 두통과 다른 느낌입니다. 마치 쥐가 나는 듯하면서 누군가 머리를 끈 같은 것으로 조이듯이 격렬한 통증이 나타나는데요. 굉장히 기분 나쁜 두통증상이 나타납니다.

 

뒷목과 어깨 통증

▶︎ 귀 뒤에서 시작한 통증이 뒷목과 어깨 쪽을 타고 올라가면서 조이는 듯한 불쾌한 통증이 나타난다면 뇌경색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.

 

뒤통수 통증

▶︎ 뒤통수를 누르면 마치 멍들어서 아픈 부위를 짓누르는 것처럼 통증이 느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

 

서서히 쓰러지는 증상

▶︎ 내 몸이 한쪽으로 기울어지는데 전혀 인지를 못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 나는 분명 앉았다가 일어나려고 하는데 내 눈앞에 바닥이 점점 가까이 다가가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죠. 천천히 쓰러지고 있는데 본인은 인지하지 못하는 것으로 이런 상황까지 왔다면 매우 위급한 상황입니다.

 

자주 체하는 증상

▶︎ 평소 먹던 식사량과 똑같이 먹었는데 자꾸 체하고 복통에 시달린다면 뇌경색 초기증상일 수 있습니다.

 

두통 진통제를 자주 먹게 되는 증상

▶︎ 평소보다 두통이 잦고 어느새 두통진통제를 자주 찾아 복용하고 있다면, 뇌경색 초기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.

 

말을 할 때 찌릿한 증상

▶︎ 말을 하려고 할 때, 입가나 눈가 주변이 찌릿거리면서 떨리는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 

자다가 다리에 쥐가 나는 증상

▶︎ 잘 자다가 새벽에 다리에 쥐가 나서 깨는 경험을 일주일에 한 번 이상 하고 있다면 뇌경색의 초기증상일 수 있습니다.

 

나이가 들면 허리가 굽어지는 이유와 치료방법

 

나이가 들면 허리가 굽어지는 이유와 치료방법

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이가 들면 허리가 굽어지는 이유와 치료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나이가 들면은 점점 허리가 굳어지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본문을 참고해

3history.com